왜 지금은 게임 사운드의 일부 방식이 의미가 없을까?

고퀄리티 콘텐츠 개발을 위해서 매우 필수적이지만 간과하기 쉬운 영역이 다름 아닌 오디오 엔지니어링과 보이스의 밸런스입니다. 종합적인 음향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전문가용 팁을 소개합니다.

배경음악(BGM) 제작 단계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은 성우의 연기가 들리는 중음역 공간을 비워두는 것입니다. 음악이 너무 강렬하거나 보이스 게임 사운드 대역을 가려버리면, 플레이어는 스토리에 몰입하기 어려워집니다. 이큐잉(EQ)을 통해 보이스가 선명하게 전달될 수 충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기술의 핵심입니다.

image

단순한 효과음 하나를 제작하더라도 여러 레이어를 쌓는 기법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투 사운드라면 철의 또한 현장의 파열음까지 입체적으로 믹싱해야 드디어 리얼한 음향이 완성됩니다. 이 과정에서 글로벌 버전 작업을 고려해 각 에셋을 관리하기 편하게 넘버링 하는 절차가 중요합니다.

지역마다 요구하는 볼륨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성우 녹음 때문에 게임 현지화 프로세스에서 각 지역 플랫폼의 표준 음압 레벨을 체크하고 최종 마스터링을 수행해야 합니다. 미세한 볼륨 차이가 최종 플레이용 품질에 큰 작용을 준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종합하면 치밀한 기획과 수준 높은 장비 뒷받침이 결합할 때, 유저들의 감동을 자아내는 최고의 사운드가 제작될 수 있습니다.